[문경]2021 문경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선정

금상에는‘문경 찻사발 북클립’

기사등록 : 2021.04.12 (월) 10:17:13 최종편집 : 2021.04.12 (월) 10:17:13      

문경문화관광재단은 지난 3월 문경의 문화와 관광자원을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고자 마련한 ‘2021 문경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일반상품분야 금상에 정다은씨(경기도 수원시)의 ‘문경 찻사발 북클립’ 등 5점과 아이디어 상품분야 이재연, 양현지씨(서울특별시)의 ‘문경이 차오르다’ 등 4점을 최종 선정했다.

0412 1. 관광진흥과 - 2021 문경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선정 (1).jpg

문경의 새로운 대표 관광지로 자리를 잡고 있는 ‘문경 단산’을 주제로 하는 기념품 공모를 진행하였으며, 일반상품 62점과 아이디어상품분야 19점 등 총 81점이 접수됐다.

0412 1. 관광진흥과 - 2021 문경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선정 (2) 금상 수상작.jpg

일반상품분야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상품화 할 수 있는 점에 중점을 뒀으며 아이디어 분야는 문경단산을 활용한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을 공모해 민간 전문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9점을 선정했다.
금상에는 ▲정다은(문경 찻사발 북클립), 은상으로는 ▲문승원(문경마그넷/문경엽서/단산모노레일 연필꽂이), 동상은 ▲주가현(문경새재 버즈라이브/프로 케이스 키링 세트), 장려상 2점에는 ▲최다민(일러스트 입체카드 ‘단산의 계절’) ▲김상학,김보람(문경 원목 캔들홀더 외) 등 총 5점이 선정됐다.
아이디어 분야에서는 ▲이재연, 양현지(문경이 차오르다) ▲황수아(문경세제), 디자인 분야에서는 ▲이수경(한 겨울의 문경) ▲임효정(문경을 읽다) 등 4점이 입상의 영예를 안았다.
입상작에는 상장과 함께 금상 150만원, 은상 100만원, 동상 80만원, 장려상 각 40만원, 아이디어상·디자인상은 각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문경시와 문경문화관광재단에서는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을 농특산물 직판장 및 문경 주요관광지 매장을 활용하여 전시 및 판매를 추진 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문경지역을 대표 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공모전을 열어 새로운 관광기념품의 개발은 물론 문경을 오래도록 추억 할 수 있는 기념품을 꾸준히 발굴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rna
?
 癲
남유진
??
울릉군수
건강가정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발갱이들소리보존회..
[달성]위기가구‘한시생계지원..
[경북도청]경상북도자치경찰위..
[영천]작약꽃축제 거리두기 행..
[고령]2021학년도 대가야농업기..
[달성]벼 드문모심기 시범재배..
[성주]2021년 경북도민행복대학..
[군위] (사)전국한우협회 군위..
[고령]농촌지도사‘김규효’종..
[경북도청]지방분권의 새바람,..
[경북도청]2021년 대구·경북..
[김천]새콤달콤 명품‘김천자두..
[달성]대구교도소, MOU 체결 및..
[경북도청]저출산 해법... 미래..
[경북도청]경북약사회와 함께..
[경북의회]2021년 제3회 정책연..
[군위]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
[경북도청]2021 원자력활용분야..
[경북도청]성주 성산동고분군..
[포항]포항시의회, 지진피해대..
포토 뉴스
[구미]GMTV국민방송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