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울릉도에서 펼쳐진 해군-서울대 합동 의료지원 봉사활동

해군-서울대 합동 진료팀 23명 투입, 지역 주민 진료 및 가축 예방진료 실시

기사등록 : 2016.07.08 (금) 07:20:44 최종편집 : 2016.07.08 (금) 07:20:44      

해군과 서울대 수의과 대학은 7월 6일(수)부터 2일간 울릉도 지역주민과 장병을 대상으로 합동 의료지원 봉사활동을 펼쳐졌다.



이번 의료지원 봉사활동은 작년 2월 국민과 장병의 공중보건향상을 위해 해군과 서울대가 체결한 MOU의 후속조치로 추진된 것으로, 작년 7월 흑산도에서 펼쳐진 합동 의료지원 봉사활동에 이어 2번째다.



해군본부 의무실장 및 1함대 의무대장 등 해군 군의관, 간호장교와 수의대 교수, 학생 등 23명으로 구성된 합동 진료팀은 저동 수협회관과 남서리 마을회관 등에 진료소를 개설하고 진료를 실시했다. 해군 진료팀은 진료소에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내과, 외과, 피부과, 이비인후과 등 4개 과에 대해 진료를 실시했고, 같은 시간 서울대 수의진료팀은 개별 농가를 직접 방문해 질병이 의심되는 가축들을 살피고 구생충 구제를 비롯한 예방진료를 실시했다.



이번 합동 의료지원 봉사활동은 의료혜택이 제한되는 도서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인구, 연령층, 농가‧가축수 등에 대한 철저한 사전조사를 통해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봉사활동 기간 중 이비인후과 환자를 진료한 오재원(중령) 해군 보건정책과장은 “이번 합동 의료지원 봉사활동은 민간 대학과 군이 하나가 되어 국민을 위해 노력하는 좋은 사례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울대 수의대와의 협업을 통해 공중보건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 및 지속적인 대민 지원활동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위탁교육을 받고 있는 심규영 대위는 “방학기간을 활용해 이번 봉사활동에 참가했다”며, “작년 7월 흑산도에 이어 이번에도 모군과 함께 하는 의료지원 활동에 참가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서울대 수의대팀을 인솔한 이인형 교수는 “해군과 서울대가 MOU를 체결하며 본격적인 협업을 시작한 이후 국․내외에서 다양한 교류활동으로 인해 예전보다 새롭고 의미있는 결실들이 맺어지고 있다”며, “이를 통해 서울대가 추구하는 공중보건향상과 축산업 진흥에 이바지하면서 국가와 사회의 이익을 위한 국립대학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군과 서울대 수의과대학은 올해 8월 美해군 태평양함대사령부에서 주관하는 ‘2016 Pacific Partnership’에도 함께 참가해 한 달간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6개국에 대해 의료지원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癲
rna
?
남유진
??
울릉군수
건강가정
많이 본 뉴스
[영양]오도창 영양군수, 민원창..
[경북도청]정부합동평가 다문화..
[울릉]농촌에서 한달살기 지원..
[칠곡]북삼읍, 건강보조식품 및..
[고령]'고령 여행', 상품 나라..
[영천]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
[군위]군위군의회 제256회 임시..
[경북도청]경북안전기동대, 코..
[경주]경주화백컨벤션뷰로, 한..
[구미]공간환경전략계획 수립..
[김천]5월 이달의 기업에 ㈜새..
[경북도청]‘영덕 괴시마을’국..
[칠곡]제17회 자랑스러운 군민..
[구미]학교 방역현황 현장점검..
[경북도청]개인지방소득세 5월..
[경북의회]예결특위, 2021년 제..
[경북도청]경북도청 도배봉사..
[경북도청]경상북도자치경찰위..
[고령]2021학년도 대가야농업기..
[고령]하절기 감염병 비상 방역..
포토 뉴스
[구미]GMTV국민방송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